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아이폰-인스타그램 트위터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by pi(π) 2021. 6. 9.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이제 우리의 삶에서 띠어놓을 수없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다크 모드 설정 방법입니다. 눈의 많은 빛이 오랜 시간 동안 들어오게 되면 눈 건강에도 해가 되고, 밝은 빛 때문에 우리의 뇌는 잠을 거부하게 되어 밤새 핸드폰을 보게 되는 일이 종종 있기 때문에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다크 모드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아이폰에서 인스타그램, 트위터 다크 모드 설정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이폰 ios 13으로 업데이트해야 하는 이유

-우선 아이폰은 ios 13부터 다크 모드를 지원한다고 하니, 혹시 아직도 업데이트하지 않으신 분들은 얼른 업데이트하시는 것이 좋겠죠?!

 

 -아이폰 같은 경우 설정에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거나, 제어를 통해 다크 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인스타그램도 다크 모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고, 인스타그램은 다크 모드를 지원하고 있지만 인스타그램 설정 내에서는 별도의 다크 모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찾을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에 다를 수 있습니다.)

 

- 트위터 같은 경우에도 인스타그램과 비슷합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면, 트위터도 다크 모드를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폰 설정에서 다크 모드를 꺼버린다면 인스타그램, 트위터 둘 다 원래 대로 밝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그럼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IPHONE)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은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한 번 아래 있는 방법대로 해보시면 손쉽네 다크 모드 끄고 킬 수 있게 되

pi00.tistory.com

 

아이폰 다크 모드를 설정 해준 다음, 다크 모드를 켰을 때와 껐을 때를 나눠 보면,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서 별도로 다크 모드를 설정 안 해도 된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다크 모드 기능을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 없을 겁니다. 즉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기기 시스템 설정에 따라 모드 조정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크 모드 ON

아이폰 다크모드 킴
아이폰 다크모드 on

아이폰 다크 모드를 켰을때 인스타그램, 트위터도 다크 모드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다크 모드 OFF

아이폰 다크 모드 끔
아이폰 다크모드 off

반대로 다크 모드를 껐을 때 인스타그램, 트위터 둘 다 밝을 화면이 됩니다.

 

-이처럼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 우리는 정말 편리한 세상에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인스타그램, 트위터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