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원도우(windows) 10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by pi(π) 2021. 6. 6.
반응형

밤에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면 밝은 화면 때문에 눈이 아팠다면 이제는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크 모드를 이용해 보세요. 다크 모드는 눈의 피로를 덜 주는 것 외에도 컴퓨터 배터리 절약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겁니다.

 

다크 모드란?

다크 모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하얀색 배경을 검은색으로 바꿔 주는 것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컴퓨터, 스마트 폰을 자주 보면서 눈의 피로감이 많이 쌓였을 텐데, 다크 모드를 이용하여 눈의 피로 가 조금이라도 완화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은 윈도우(Windows) 10 정품만 지원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크 모드 설정 방법은 정말 간단 하니 순서대로 잘 따라오시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windows) 10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10 왼쪽 마우스 클릭개인 설정 들어가서 색 클릭
윈도우 10 다크 모드 설정하기 마우스 윈쪽 클릭-> 개인 설정-> 색 클릭

 

먼저 마우스 왼쪽을 쿨릭 해 줍니다. 그리고 Personalize(개인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Colors(색)을 눌러 줍니다.

 

색에서 어둡게 선택
윈도우 10 다크 모드 설저하기 색-> 어둡게 클릭

 

Colors(색)을 눌러주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Choose your colors(색 선택)에서 Light(밝게), Dark(어둡게), 그리고 Custom(사용자 지정) 중에서 Dark(어둡게)를 눌러주게 되면 다크 모드 설정 완료됩니다.

 

휴대폰과 PC 다크 모드 기능을 켜게 되면, 흰 바탕의 픽셀 일부를 끄고 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크 모드를 설정하게 되면  검은색(#000000)  이 되게 되면 검은 바탕의 픽셀이 모두 꺼지게 되어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 주게 됩니다. 

다크 모드를 사용 장점은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줍니다. 그렇다면 눈의 피로를 어떻게 감소시켜는 것일까요?

그것은 OLED의 소재중 RGB가 있습니다. R=REA, G=GREEN B=BLUE는 흰색 바탕을 쓰게 되면 모든 픽셀이 켜져 있게 되고, 흰 화면에서 주로 블루라이트가 많이 방출되기 때문에, 우리의 눈이 피로해집니다. 블루라이트를 오래 보게 되면 우리의 뇌는 잠을 거부합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밤에 보게 되면 화면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로 인해 생체리듬이 깨지게 됩니다. 잠을 푹 자고 싶다면 잠자기 3시간 전에 스마트폰, 컴퓨터, 스트린을 안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눈 건강을 위해서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20분 화면 보고 20초간 20마일 밖을 쳐다본다면 눈 시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