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페이스북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 Pc 버전

by pi(π) 2021. 6. 4.
반응형

구글, 애플, 마이크로 소프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이 세계적인 그룹들이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데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겁니다.

 

다크 모드 장점:

디스플레이 화면 중에 RGB는 RED, GREEN, BLUE입니다. 이 소재들은 다크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블루라이트가 가장 많이 소모됩니다. 따라서 다크 모드를 이용하게 되면 블루라이트 이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배터리 전력 소모를 줄여줍니다

  • OLED 디스플레이는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다크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RGB 중에서도 블루라이트가 가장 많이 나오게 되는데, 다크 모드를 켜면 블루라이트가 꺼져 배터리 소모를 줄여줍니다. 또 OLED는 픽셀을 하나하나를 끌 수 있어 대부분의 픽셀이 검은색(#000000)이 되면 검은 부분의 픽셀이 거의 다 꺼지게 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 우는 많은 전자 기기에 매일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눈이 피로함을 느끼고, 블루라이트는 잠에 드는 것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눈의 피로가 쌓이게 되는데, 다크 모드를 사용함으로써 RGB 중 블루라이트 분출량이 즐어들고, 픽셀이 꺼지고 플리커가 감소하게 되어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3) 밝기 감소

  •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을 사용해도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핸드폰을 보게 되면 옆에 있는 사람이 눈이 부실수 있다. 따라서 다크모를 사용하게 되면 옆사람을 배려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 단점:

1) 가독성을 떨어뜨린다

  • 난시가 있는 경우 검은 바탕에 하얀 글씨는 가독성을 저하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하얀 바탕의 검은 글씨를 읽기 위해 너무 많은 빛이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홍채가 작아집니다. 반면에 검은 바탕에 하얀 글씨를 읽기 위해 더 많은 빛이 들어오도록 홍채가 자동으로 커집니다. 이에 따라 글씨가 번져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페이스 북 앱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 다크 모드 설정

 

모바일(IPHONE) 버전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은 페이북에 들어가서 오른쪽 하단 맨 끝을 눌러 줍니다. 아래로 쭉 내려서 설정 공개 범위를 눌러 주고 그리고 달 모양 다크 모드를 눌러주면 설정, 해제, 그리고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단 설정을 누르게 되면 항상 다크 모두가 유지되게 되고, 시스템으로 해 넣게 되면 기기에 설정에 따라 모드가 조정된다고 합니다.

 

PC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PC 다크 모드 설정

 

PC 버전 다크 모드 설정하는 방법:

먼저 PC버전에 페이스북을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다음 오른쪽 맨 위에 계정을 누르게 되면 프로필이 뜨고 아래를 보면 달 모양 디스플레이 및 접근성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및 접근성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바로 다크 모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