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카의 모든 것!

벵골인이 사는 방글라데시 어떤곳 인가?

by pi(π) 2021. 5.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π)입니다.🙋‍♀️ 오늘부터 저는 다카의 모든 것이라는 카테고리를 통해방글라데시를 소개하려 합니다.

방글라데시 여행 오시는 분들이나 선교, 유학 오시는 분들께 방글라데시 사전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글라데시의 정식 명칭은 방글라데시 인민공화국 (People`s Repubilc of Bangladesh)

방글라데시 인민공화국(People`s Repubilc of Bangladesh)

출처:pixabay                                           국기: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는 어디일까요?

먼저 방글라데시 독립했던 시기로 돌아가 보면
1971년도에 서파키스탄으로부터 독립한 동파키스탄이 국명을 바꾸어
방글라데시라는 국가를 건국을 하였는데
독립 전쟁 당시 국기 빨간색 내부에 황금색 방글라데시 지도가 있었는데
1972년 기 빨간색 내의 금빛 방글라데시 지도를 삭제하였는데요.
방글라데시 국기는 초록색 바탕에 가운데에 빨간 원이 그려져 있는데요.
초록색 바탕은 방글라데시의 젊은이의 의지와, 풍요로운 대리를 뜻하는데
빨간색원은 이 나라가 독립하기까지 흘려 진피를 의미하는데요.
또한 이 국기를 자세히 보게 되면 초록 바탕에 빨간 원이 왼쪽으로 살짝 치우쳐져 있어요.
방글라데시 국기를 이곳에서 "라알 쇼부즈" 라고 불릅나다.

방글라데시 지도
출처:pixabay                                       지도: 방글라데시



방글라데시는 남부 아시아의 인도 북동부에 있는 나라입니다. 방글라데시는 남쪽으로는 벵골만, 남동쪽으로는 미얀마와, 나머지 지역은 인도와 접하는데요 방글라데시가 사방이 인도로 둘러싸 있기 때문에 그래서 그런지 이곳 어른들은 어렸을 때 걸어서 인도까지 가곤 했다고 하신다.

방글라데시의 수도는 다카이다. 언어는 주로 공용어인 벵골어를 사용함과 동시에 힌디, 영어도 사용하는데요.
방글라데시는 이슬람이 89% 이상이고 그 외에 힌두, 불교, 기도교는 극소수입니다.

여행 시 주의 사항

방글라데시는 옷차림이 자유지만 반바지, 파인 옷을
사람들이 입지 않기 때문에 반바지와, 파인 옷을 입고 다니게 되면 사람들의 시선을 받게 되는데요. 따라서 여성분들일 경우 반바지 , 파인 옷 노출되는 옷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리에서 구걸하는 분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돈을 주시는 것은 자유지만 돈을 주게 되면 여러 시 몰려올 수 있다는 점 주의해야 하는데요. 또한 소매 치기 당할 위험이 크므로 휴대폰 전자기기 밖에서 사용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인사

오늘 제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제 블로그 많이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