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가 싫어하는 것 5가지

by pi(π) 2021. 5. 22.

 고양이는 신비한 동물입니다. 고양이들은 사랑스럽지만, 고양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것이 많고, 또 변덕꾸러기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고양이들이 무엇을 싫어하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1)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일반적으로 고양이들은 냄새에 관해서는 민감하지만, 고양이들이 싫어하는 몇 가지 향기가 여러분을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감귤류를 견딜 수 없고, 로즈메리(rosemary)와 티메(thyme)를 싫어합니다. 바나나(Banana)와 겨자(mustard), 라벤더(lavender)와 유칼립투스(eucalyptus)를 싫어하지만 모든 고양이가 똑같이 않기 때문에 이것을 좋아하는 특이한 고양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2) 고양이는 과도한 관심과 애정을 싫어합니다.
고양이의 집사라면 누구나 고양이가 독립적인 동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들은 과도한 관심과 애정을 견디지 못합니다. 고양이가 과도한 애정을 원치 않을 때 관심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은 사랑과 애정을 필요로 할 때 집사에게 알려줄 겁니다!.

 

3) 고양이는 큰 소리를 싫어합니다.

 고양이는 갑작스러운 큰 소리를 싫어하고 과도한 소음은 고양이들을 매우 두렵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양이의 청각이 사람의 청각에 비해 훨씬 밝고 예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집사가 손에 들고 있는 물건을 바닥에 떨어 뜨리게 되면 잠자는 고양이는 놀래서 깨거나, 소파 밑에 숨기도 합니다. 큰소리는 고양이에게 공포심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4) 고양이는 목욕을 싫어합니다.
고양이 집사라면 한 번쯤 고양이 목욕시켜 본 적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는 목욕을 하는 동안 어떻게든 빠져나가려고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고양이는 목욕을 굉장히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는 스스로 몸을 움츠리고 깨끗하게 핥지만, 때때로, 고양이들이 더러운 곳을 굴렀다면 목욕이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양이를 목욕시킬 계획이라면,  깨끗한 수건과 애완용 샴푸 가지고, 샤워 헤드를 부드러운 스트림으로 켜고 온도가 너무 뜨겁지는 않지만 따뜻하지는 않은지 확인합니다. 고양이는 비를 맞는데 익숙하기 때문에 비 맞는 것보다, 목욕은 스트레스를 더 받을 수 있다. 샴푸를 할 때 부드럽고 진정시키는 목소리로 고양이에게 말을 걸어주세요.

 

5) 고양이는 추운 것을 싫어합니다.
고양이는 따뜻하고 포근해지는 것을 좋아하고 추위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비록 그들이 사랑스럽고 부드러운 털을 가지고 있지만, 털은 고양이 몸을 따뜻하게 해 주기보다는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니 집안 난방을 가동하고 우리 집 고양이를 위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도록 합시다.

 

마무리 인사

고양이들이 싫어하는 것이 생각보다 많지만 사소한 것 고양이가 싫어할 만한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고양이가 스트레스받지 않고 예쁘제 잘 클 수 있도록 우리 집사들은 고양이를 잘 키워 봐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