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소한 것 8가지!

by pi(π) 2021. 5. 21.
반응형

고양이는 매우 영리하고 지각이 있는 동물이기 때문에,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우리와 비슷할 겁니다. 대부분의 경우,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들은 우리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 아늑한 곳에서 긴 낮잠, 그리고 재미있는 활동들도 있습니다.

우리처럼, 고양이들이 흥미롭고, 재미있거나, 흥미롭게 느끼는 것들은 나이가 들면서 바뀔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깃털 달린 장난감을 얼마나 오랫동안 좋아할지 모르지만, 다음번에는 지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관심이 바뀔 때 그것을 인지하는 것이 집사의 몫입니다. 그래서 집사들은 고양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게 잘 보듬어 줘야 합니다.

01. 고양이들은 낮잠 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양이들은 잠자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실, 보통 고양이들은 하루에 12시간에서 16시간 동안 잠만 잡니다! 고양이는 야행성 동물이기 때문에 낮에 대부분 졸고, 밤에는 활동합니다.

아기 고양이와 나이 든 고양이들은 사춘기 고양이보다 잠을 자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만약 고양이가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는 것이 걱정된다면, 고양이의 품종, 나이, 활동 시간, 그리고 크기에 대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02. 고양이들은 그루밍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여기 고양이가 그루밍을 좋아하는 몇 가지 이유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양이 핥기, 그루밍은 왜 하는 것 일까?

고양이가 그루밍을 함으로써 냄새를 제거하고, 체온조절, 자신의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이 쓰다듬어 주거나 빗질을 하게 되면 고양이는 자신보다 큰 고양이가 핥아 준다고

pi00.tistory.com

03. 고양이들은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음식을 좋아합니다.

식사 전 내 앞에 상한 음식이 있다면 먹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고양이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양이도 신선하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을 좋아합니다.

고양이에게 밥을 줄 때마다, 수분이 풍부한 음식이나, 건조한 사료 유통기한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이것은 고양이에게 신선하고, 영양가 있고, 안전한 식사만을 먹이고 있다는 것을 보장할 겁니다.

04. 고양이들은 흐르는 물을 좋아합니다.

고양이들은 흐르는 물을 좋아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고양이는 신 선한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물도 신선 한 물을 좋아합니다. 고양이가 수도꼭지가 틀어져 있을 때 물을 마시는 모습을 고양이를 기르는 집사라면 이미 몇 번 봤었을 수도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어떤 종의 고양이들은 물놀이를 좋아하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물을 좋아한다면, 놀이 시간 동안 욕조나 어린이 수영장에 몇 인치 정도의 물을 채워보세요. 이 활동은 고양이가 운동신경을 길러주고, 특히 더운 날에 더위를 식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05. 고양이들은 스크래치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양이의 본능 중 하나는 스크래칭 하며 발톱을 다듬는 것입니다. 고양이들은 또한 그것으로부터 엄청난 기쁨을 얻기도 합니다.

발톱을 다듬는 것 외에도, 긁는 것은 고양이의 긴장을 풀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고양이들의 이 행동은, 사람이 근육이 뭉치거나 피곤할 때 스트레칭하는 것과 같은 행동입니다. 고양이가 스크레칭을 한다면 피곤함을 달래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06. 고양이들은 매일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놀이 시간은 고양이들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시간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는 무엇이든 잘 가지고 놀 것입니다. 하지만 놀이는 고양이의 건강과 성장기에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놀이는 고양이가 먹이를 스토킹 하고, 사냥하고, 포획해야 했던 야생에서의 고양이 시절로 되돌아갈 뿐만 아니라, 고양이들을 운동시키고, 행복하게 해 줍니다.

고양이도 숨바꼭질 같은 게임을 좋아할지도 모릅니다. 집사는 고양이가 어떤 놀이를 선택하든, 매일 몇 분씩 같이 놀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07. 새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

고양이들이 창턱에 웅크리고 있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왜일까? 그것은 새를 관찰하는 장소입니다! 고양이의 먹이이기 때문에 새를 보는 것을 좋아하든, 단순히 고양이의 관심을 끌기 때문에 새를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든, 어떤 고양이들은 매일 몇 시간씩 새를 관찰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창문에서 몸을 웅크리는 것을 좋아한다면, 태양의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특히 탈모가 있는 고양이라면 피부를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 해가 가장 강한 아침 10시에서 오후 4시 사이에 창문 옆에서 고양이의 시간을 제한하도록 하세요.—그리고 수의사와 고양이 자외선 차단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08. 고양이들은 사람을 좋아합니다.

고양이는 종종 고독한 동물로 묘사되지만, 고양이들은 사랑과, 관심을 집사로부터 얻으려고 합니다. 고양이가 "사랑해"라고 말하는 방식은 우리 인간들과는 조금 다를 뿐입니다.

고양이가 사랑한다는 표시에는 그르렁거림, 번팅(또는 고양이의 머리를 당신에게 대는 것), 집사 위나 근처에서 자고, 야옹하고, 핥고, 심지어 집사의 얼굴에 고양이의 엉덩이를 붙이는 것도 포함됩니다.

마무리 인사

털 뭉치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소한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장난꾸러기 고양이가 예쁘고,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우리 집사들은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의 사랑 표현 방법은 매우 독특하지만 매우 귀엽다고 생각이 드네요:)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양이 입양 전 알아야 할 장점과 주의사항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양이의 장점 그리고 키우게 되면 주의해야 할 것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저의 반려묘 블루 키우면서 느꼈던 점들 그리고 장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pi00.tistory.com

고양이 입양 전 알아야 할 단점과 주의상황

 SNS을 보게 되면 사랑스러운 고양이를 키우는 집사는 엄청 행복할 것 같습니다. 고양이 키우고 싶으신가요? 행복해지는 반면 감수해야 할 불편함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고양

pi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