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고양이 행복한 표정짓게 만들기

by pi(π) 2021. 5. 24.
반응형

고양이들의 행복한 표정을 보는 것은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고양이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01. 피곤한 고양이는 행복한 고양이입니다.

고양이는 타고난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으며, 실내 고양이가 지나친 에너지를 소비할 수 없다면 미쳐버리기 쉽습니다. 고양이를 계속 움직일 수 있는 좋은 물건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고양이 장난감입니다. 쥐처럼 생긴 장난감, 깃털 달린 장난감, 빛과 소리가 번쩍이는 배터리로 움직이는 장난감, 레이저 포인터, 움직이는 장난감, 끈이 달린 장난감 등 실내에서 안전하게 포획과 스토킹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02. 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고양이는 행복한 고양이입니다.

고양이가 창가에서 새를 관찰할 수 있도록 창가 쪽에 작은 자리를 마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 창문 횃대를 설치하고 창 밖에 새 사료나 목욕탕을 놓기만 하면 됩니다. 애완 고양이는 몇 시간 동안 보는 즐거움을 가질 것입니다. 

03. 고양이가 사냥을 하도록 내버려 두기

고양이는 본래 호기심이 많은 동물입니다. 실내 고양이가 실내에서 충분한 자극을 받지 않으면 지루해져서 밖으로 나가려고 할 것입니다. 장난감 외에도, 고양이가 가장 좋아하는 먹이를 집 주변에 숨김으로써 고양이가 사냥 본능을 발휘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얼음 조각으로 된 간식을 얼리거나, 집안 곳곳에 간식을 숨기게 되면, 고양이는 집 곳곳을 돌아다니며 먹이를 찾아 행복해할 겁니다.

04. 고양이에게 친구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거의 하루 종일 집에 있을 수 없는 사람은 고양이를 행복하게 해 주기 어렵기 때문에, 두 번째 고양이를 동반자로 갖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함께 뛰어 놀 친구가 있다는 것은 실내 고양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무료 분양센터에 있는 집 없는 고양이들은, 누군가가 그들을 집으로 데려가 주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05. 캣닙을 사용해 보세요

캣닙(Catnip)은 민트(Nepeta cataria)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고양이에게 독특한 효과를 주는 네팔 락톤(nepetalactone)이라는 천연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흡입 시 네팔 락톤 (nepetalactone) 섬유는 후각에 의해 천연 카테로몬으로 됩니다. 고양이가 캣닙을 문지르거나 씹을 때, 그것은 무해하고 일시적인 순한 자연 고도를 만들어 내지만, 이것을 통해 고양이들은 즐거워합니다. 모든 고양이가 캣닙의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며, 생후 6개월 미만의 고양이에게는 아무런 영향이 없지만, 만약 고양이가 그것에 반응한다면, 그것은 실내 고양이를 행복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하나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캣닙은 고양이를 위해 건조된 상태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고양이 침대의 스프레이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고양이를 위해 햇볕이 잘 드는 창가 화분에 있는 캣닙 식물도 기르는 것이 어떨까요?

마무리 인사..

오늘은 간단히 우리 집 털 뭉치의 행복한 얼굴을 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면 좋을지 적어보았습니다.

우리 집 털 뭉치가 행복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노력해 보아요:)

긴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