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카의 모든 것!

방글라데시의 계절

by pi(π) 2021.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입니다. 오늘은 방글라데시의 계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방글라데시에는 6개의 계절이 있습니다. Grisma (여름), Barsa (우기), Sarat (가을), Hemanta (늦가을), Shhit (겨울) 및 Basanta (봄). 방글라데시는 한국처럼 계절이 뚜렷하지 않아 각 계절은 2 개월로 구성되지만 일부 계절은 다른 계절로 흘러가게되면 그 계절은 짧아집니다.


Grisma (여름)

4월 중순~ 6월 중순 방글라데시는 여름에 해가 시작됩니다 이를 Pahela Baishakh (보이샥 첫날) 보이샥은 방글라 달력의 첫 달을 의미합니다.
[ex). Jaunary = baishakh]

이때는 mango(망고), jackfruit(잭 프루트), pineapple(파인애플), guava(구아바), litchis(리치), 그리고 watermelon(수박) 등등이 나옵니다. 여름은 너무 덥기 때문에 낮에는 따뜻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가장 날이 더워 견디기 힘든 계절 중 하나입니다.

Barsa (우기)

6월 중순 ~8월 중순 남서 계절풍인 몬순기후의 영향을 받아 강수량이 80% 이상의 비가 내립니다. 이렇인해 일부 지역은 침수됩니다.

이때는 많은 열대과일을 굉장히 싼값에 구할 수 있습니다.

Sarat (가을)

8월 중순 ~ 10월 중순 뜨거운 태양 아래 건조한 바람이 불어 두 번째로 견디기 힘든 계절입니다. 하지만, 밝은 날도 갑작스러운 소나기로 인해 날이 어두워집니다.
소나기로 인해 더위가 물러가고 시원해지지만 일부 도로가 잘돼어있지 않은 지역은 흙탕물이 있어 교통에 방해됩니다.

이 시즌이 시작될 때 낮이 덥고 후텁지근할 수 있지만, 시즌이 끝날 무렵에는 밤과 아침이 서늘해집니다.

가울에는 향기로운 꽃들이 피는데 shiuli(쉬울리), roses(장미), bakul(바쿨), mallika(말리카), kamini(카미니) 그리고 madhabi(마드하비)를 볼 수 있습니다.

Hemanta (늦가을)

10월 중순 ~ 12월 중순 늦가을은 가을과 겨울의 전환이기 때문에, 11월 중순이 되면 저녁이 선선해집니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안개가 종종 낍니다. 낮과 밤의 기온 차가 커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입니다.

이 계절에 농부들이 벼를 수확하느라 매우 바쁩니다.

Shhit (겨울)

12월 중순 ~ 2월 중순 겨울은 방글라데시에서 가장 좋고 즐거운 계절입니다. 특히 이때는 시장에서 다양한 채소와 물고기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 계절에 볼 수 있는 꽃은 Ganda(간다) 와 Suryamukhi(수리아무키) 과일은 주로 Orange(오렌지), boroi(보로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겨울은 매우 건조하며, 연간 강우량의 4% 미만을 차지합니다.

Basanta (봄)

2월 중순 ~ 4월 중순 이때의 계절은 매우 쾌적 하며, 하늘이 맑고 식물들은 새로운 잎을 내립니다. 망고와 잭프루트 같은 과일나무도 이때 꽃을 피웁니다. 또한 벌들이 꿀을 모우는 그런 계절입니다.

마지막 인사

저는 개인적으로 가울과 겨울을 좋아합니다 날씨도 시원하고 크리스마스가 껴있어 가장 즐거운 계절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은 덥고 버티기 힘들지만 열대 과일을 먹으며 더위를 시키는 것 같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 부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