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자동차 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

by pi(π) 2021. 6. 24.

이번 포스팅은 자동차 보험이 무엇인지 자동차 보험이 의무인 이유에 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의무 보험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보험을 왜 가입해야 할까요? 

자동차 보험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은 앞서 말했다시피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자동차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차를 몰고 다니다 보면 의도치 않은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러 인해 타인의 신체적, 물리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보험은 타인을 위한 보험이고 책임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자동차 보험   
책임 보험 대인과 대물에 대한 보상.
-대인I: 상대를 다치게 했을 때에 대한 보상, 보장금액 1억 5천까지 보상.
- 대물: 상대방 차동차 및 물건에 대한 보상, 보상금액 최대 2천만원. 
종합 보험 -책임 보험+ 기타.
-대인II, 자신의 신체(자손), 자동차 상해(자상), 무보험 상해, 자기차량 손해(자차), 긴급출동견인, 기타


*주의사항

대인 배상 I에 가입을 하지 않거나 미가입 기간 발생 시 자동차 소유자는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고, 미가입 운행 시 1년 이사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 처분을 받게 됩니다.

 

대물배상(의무 보험)에 가입하지 않거나 미가입 기간이 발생한 경우 자동차 소유자는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고, 미가입 운행 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 처분을 받게 됩니다.

 

-간단히 자동차 보험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동차보험에는 책임 보험과 종합보험이(책임보험+ 기타)을 알아보았고 또 주의사항 대인 배상과 대물 배상 가입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